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개인통관번호 조회 발급 방법 - 관세청 유니패스

by 멋사 2021. 8. 25.

개인통관고유번호란, 개인이 해외 물품을 직구할 때 주민등록번호를 대신해서 사용하는 번호입니다.  관세청에서 개인통관번호를 조회와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만 잘 알아두면, 이후에는 빠르고 간단하게 해결 가능해서 좋습니다. 

 

 

 

PC에서 조회/발급하는 방법

국세청-개인통관고유부호-메뉴-화면
국세청-개인통관고유부호-메뉴

먼저 PC에서 발급받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관세청 유니패스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가장 중앙 메뉴에 위와 같은 구성이 보일 텐데요. 여기서 "개인통관고유부호"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조회/신규발급-메뉴-선택하는-화면
조회/신규발급

그러면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 페이지로 이동되면서, 조회/신규 발급을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조회"를 예로 들겠습니다. 그러나, "신규발급" 방법도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간편-본인인증-서비스
간편-본인인증-서비스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합니다. 휴대폰 인증, 금융인증서 인증, 간편 인증 3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진행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실명인증을 선택하면, 휴대전화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휴대폰으로 온 인증문자만 입력해 주시면, 개인통관고유번호 조회/발급이 바로 끝납니다.

 

 

 

모바일에서 조회/발급하는 방법

모바일-조회/신규발급
모바일-조회/신규발급

모바일에서 조회/발급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어플 중에서 관세청 어플을 이용하시면 모바일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한데요. 귀찮으시면, 그냥 모바일 웹에서 진행하셔도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관세청 유니패스로 이동하시면, 위처럼 조회 혹은 신규발급을 선택하는 메뉴가 바로 나옵니다. 

 

모바일-간편-본인인증
모바일-간편-본인인증

PC에서와 마찬가지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휴대폰인증과 간편인증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 주시고,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만 입력해 주시면 끝납니다. 이렇게만 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개인통관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관세청 유니패스에서 개인통관번호를 조회하고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알려드린 것처럼, PC와 모바일 웹, 모바일 어플에서 모두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알아두셔야 하는 정보이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잘 활용하셔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속해서 읽으면 좋은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