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학교에서 강의를 듣거나, 회사 업무를 잘 처리하려면 노트북 한 대 정도는 필수입니다. 그러나, 유명한 브랜드 노트북은 할인이 없으면 가격이 너무 사악하죠! 그래서 오늘은 요즘 대학생과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성비 최강 노트북 베이직북 14 2세대에 대해서 직접 솔직하게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줄 아는 분이라면, 꼭 장단점을 모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베이직북 14 2세대 솔직 평가
우선 거두절미하고 바로 개인적인 평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것은 다 필요 없고 가성비로만 보면 정말 원탑입니다. 저는 이미 맥북과 그램을 1대씩 사용하고 있지만, 한번 가볍게 사용해볼 겸 가격도 저렴하기도 해서 호기심에 베이직북을 구매해봤는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놀랐습니다. 확실히 부족한 부분이 있지만, 30만 원대 가격 대비 성능과 디자인 퀄리티는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제가 대학생이거나 사회초년생이었을 때, 이런 노트북이 있었다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베이직북14 2세대 장점 5가지
1. 가성비 가격
가장 큰 장점은 낮은 가격입니다. 사실 노트북에 큰돈을 지불하는 것은 개인적인 성향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초고사양 게임을 돌리거나, 높은 퀄리티의 영상 이미지를 편집할 용도가 아니라면 사실 비싼 노트북은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로고나 이름값만 덜어냈을 뿐인데, 가격은 상당히 합리적이라는 것이 베이직북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2.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 가벼운 무게
사실 가성비 노트북을 사면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이 디자인과 무게의 측면이었습니다. 디자인이 혹시 너무 저렴해보이지는 않을지, 무게가 너무 무거워서 불편하지는 않을지 걱정했는데요. 베이직북의 디자인은 솔직히 말해서 매우 깔끔합니다. 로고만 없을 뿐이지, 미니멀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 좋았습니다. 무게도 1.38kg 남짓으로 노트북중에서도 가벼운 편이어서 큰 불편함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3. C-TYPE 충전 지원
제가 특히 맥북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꼈던 부분이 충전단자였습니다. 베이직북은 특이하게 4가지 포트를 지원합니다. USB 3.0과 2.0 뿐만 아니라, mini-HDMI, type-C 충전단자도 지원합니다. 정말 급한 상황에서는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도 충전이 가능해서 유용했습니다.
4. 윈도우 10 정품 탑재
윈도우 10 정품이 깔려있습니다. 사실 정말 저렴한 노트북 중에서는 윈도우가 깔려 있지 않아서 따로 구매해야 하는 경우도 많은데, 베이직북은 정품 윈도우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5. 적은 소음
저는 보통 조용한 카페에서 노트북을 쓰는 경우가 많아서 소음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베이직북은 사용할 때 소음이 적은 편이었습니다. 찾아보니 저전력 CPU로 설계돼서 팬이 없다고 하는데 그게 이유인 것 같습니다. 괜히 다른 사람 눈치 보면서 사용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습니다.
베이직북14 2세대 단점 3가지
1. 전체적인 완성도
아무래도 가성비 노트북이다 보니, 전체적인 완성도는 조금 떨어집니다. 어디라고 콕 짚어서 이야기하기는 힘들지만, 확실히 브랜드 노트북보다는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대학생 할인같이 큰 폭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노트북 한 번 사서 오래 사용하시는 분들은, 유명 브랜드 노트북을 구매하시는 것이 완성도 측면에서는 훨씬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Shift 키 크기
Shift 키가 조금 작습니다. 다른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는 글을 쓰는 일이 많다 보니 Shift 키의 크기가 거슬렸습니다. 문서 작업 간에 Shift 키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불편할 수 있지만, 일반 다른 분들께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3. 키보드 키감
이것도 조금 개인적인 부분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저는 글을 많이 쓰다 보니까 키감에 조금 예민합니다. 마우스패드나 스페이스바 같은 미세한 눌림감이 저에게는 조금 부족했습니다. 저같이 눌림감에 예민하신 분들께는 만족스럽지 못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직북 14 2세대 스펙
- 제품명 : 베이직북 14 2세대 BB1420FW
- 규격 : 32.8cm x 22.0cm x 1.78cm
- 무게 : 1.38kg
- 사양 : Intel Celeron Processor N4120 RAM 4GB/8GB SSD 128GB/256GB
- 디스플레이 : IPS 디스플레이 1920X1080 FHD
- SSD 규격 : M.2 2280
- 배터리 용량 : 5000mAh 7.6Vdc
베이직북 14 2세대에 대해서 솔직한 리뷰와 함께 장단점, 스펙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앞서 계속 강조했듯이, 저렴한 가성비 노트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적극 추천드립니다. 무겁지도 않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심플하며, 기본기는 잘 갖추고 있는 노트북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도비 포토샵이나 넷플릭스, 인강, 화상회의 등 기본적인 프로그램들은 무리 없이 돌아가는 것으로 보아, 기능적으로도 기본은 하는 것 같습니다. 합리적인 소비에 오늘 리뷰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
대학 교재 원서 PDF 무료 사이트 추천
요즘에는 대학교재를 원서로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사악하기 때문에 많이들 대학교재 원서 PDF를 이용하시더라고요! 특히 공대생분들의 경우, 대학교재 원서의 가격이 정말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the-greatman.tistory.com
이 글에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정 수수료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