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명 롤스스톤이라고 불리는 라이엇의 신작 CCG 게임인 레전드 오브 룬테라와 덱코드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비슷하시겠지만, 저도 롤이라는 게임을 많이 즐겨서 했었습니다. 그와 동시에 블리자드사의 하스스톤이라는 카드게임도 매우 좋아하였는데요. 레전드 오브 룬테라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 이유도, 롤의 세계관에 하스스톤과 비슷한 카드게임 장르이기 때문입니다.
1. 레전드 오브 룬테라 덱코드
저도 여기저기 찾아다니면서 여러 덱을 추천받기도 하고 덱코드에 대한 정보도 많이 공유받았습니다. 그중에서 괜찮다고 생각되는 덱코드 3가지를 추천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2. 게임 설명
앞서 하스스톤과 비슷한 카드게임의 장르를 가진 게임이라고 설명 드렸던 것처럼 전체적인 골자에 있어서 둘 다 매우 유사합니다. 매번 마다 최대 마나의 개수가 증가하고, 모든 마나가 채워집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최종 승리를 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넥서스 HP를 0으로 만들면 됩니다. 이와 같이 두 게임은 매우 유사한 부분이 많지만, 사실 자세한 플레이 방법에서는 하스스톤과 차이를 보입니다. 우선 가장 대표적인 차이점은 한 명의 플레이어가 우선 공격권을 가지는 라운드에서 공격을 실행하게 되면, 방어자가 그 행동에 대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스스톤의 경우, 상대 공격 라운드에서 본인은 아무런 행동도 취할 수 없는 것과 비교해보면 확실한 차이가 있는 것입니다.
3. 지역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는 총 7개의 지역이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의 세계관을 그대로 이용하고 있는 만큼, 스토리에 등장하는 지역들 중 데마시아, 프렐요드, 아이오니아, 녹서스, 필트오버&자운, 그림자 군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 스토리라인에는 더 많은 지역들이 있는 만큼, 이후의 추가적인 패치에 의해서 더 많은 지역들이 추가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덱 구성
레전드 오브 룬테라도 다른 여느 카드게임과 마찬가지로 본인만의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구성하는 덱의 콘셉트와 전략에 따라서 승리로 이끌어나가는 방법이 각각 달라집니다. 덱끼리의 상성도 존재하기 때문에, 본인의 성향과 가장 잘 맞고, 본인이 운용하기에 가장 용이한 덱을 구성하는 것이 티어를 높이는 데에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덱은 총 40장으로 구성되면, 하나의 덱에는 최대 6장의 챔피언 카드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지역들 중에서 최대 2가지 지역의 카드들로만 구성이 가능합니다. 가령, 아이오니아 지역의 카드와 녹서스 지역의 카드들로 덱을 구성할 수는 있지만, 여기에다가 프렐요드 지역의 카드까지 포함시킬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 카드는 한 덱당 최대 3장까지만 중복해서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카드의 종류는 크게 유닛카드와 주문 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닛 카드는 다시 챔피언 카드와 추종자 카드로 나눌 수 있으며, 주문 카드는 집중, 신속, 즉발 주문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조금 특이한 부분은, 만약 본인의 전장에 특정 챔피언 카드가 소환되어 있고, 그 상태에서 같은 챔피언 카드를 추가적으로 드로우하게 되면, 챔피언 카드가 챔피언 주문 카드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주문 카드 중 즉발 카드는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상대방의 대응이 불가능한 주문 카드입니다. 신속 카드도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지만, 상대방이 대응 가능하며, 집중 카드의 경우에는 비전투 중에만 사용이가 가능하며 마찬가지로 상대방이 대응 가능합니다. 이처럼 각각의 유닛 카드와 주문 카드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덱을 구성함에 있어서 이러한 요소들을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5.효과
유닛 카드 중에서도 특수한 능력을 가지고 있는 특수 효과 유닛이 존재합니다. 공격력과 체력만 존재하는 일반 유닛과는 다르게, 특수 효과 유닛은 소환, 공격, 사망 시 등등 각각의 조건에 따라서 특수한 효과를 발동합니다.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서는 최대 마나가 10이 되면 발동하는 각성효과, 입는 피해가 모두 1씩 감소하는 강인함 효과, 결집, 구속 등등 다양한 효과와 능력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수한 효과를 고려하여 덱 내의 카드끼리 효과를 연계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덱을 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덱을 혼자의 힘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구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덱을 추천해주시기도 하고, 덱 코드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덱 사이트에서 공유받은 덱코드는 바로 게임 내에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스스로 덱을 구성하는 것이 버겁게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공유받은 덱 코드를 이용하여 손쉽게 덱을 구성해보고, 본인에게 잘 맞는 덱을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베타시즌에서의 평가에서 마냥 좋지만은 않은 평가를 받았던 터라, 많은 분들이 확신이 없으셨을 것 같습니다. 정식 출시가 되고 시간이 조금 흐른 지금의 시점에서는 전체적인 평가에서 호평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덱코드를 이용하여 여러분들도 재밌게 게임을 플레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