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이용 후기 (수강료, 학습설계사)

by 멋사 2022. 8. 12.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직접 이용해본 후기와 더불어 수강료와 회원가입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경험해보고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한 내용만 잘 정리해뒀으니, 이용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꼭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이용 후기는?
2. 수강료는 얼마일까?
3. 학습설계사는 꼭 필요할까?
4. 간단하게 회원가입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후기

저는 회계원리와 중급재무회계 수업을 들었고,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직접 신청하고 듣는 강의인만큼 강의도 꾸준하게 따라가고 과제도 하나씩 해결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관련 지식이 쌓여나가더라고요. 과제도 까먹지 않게 에듀윌에서 문자로 안내해주고 교수님들께서 질문도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원격으로 교육을 받는 데에도 큰 무리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 합리적인 가격 : 무엇보다도 제가 찾아본 평생교육원 중에서는 수강료가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했습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수강료

학습설계사의 도움을 받지 않는다면, 수강료는 1과목당 3만 원 후반 정도입니다. 학습설계사의 도움을 받는 경우에는 7만 원 ~ 9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수강료는 수강신청 시기와 과목, 그리고 수업 방식에 따라서 천차만별이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위 수강료를 참고하시되, 반드시 에듀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해야 합니다. 

  • 대학교 내의 평생교육원에서 수업을 드는 경우에는 수강료가 10만원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교재비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교재 파일이 제공되기 때문에 다운로드하고 직접 인쇄해서 사용해도 됩니다. 완성된 종이 교재를 원하는 경우에만 교재비를 납부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는 교재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인쇄해서 사용했고 교재비를 절감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학습설계사가 필요할까?

본업이 매우 바쁘거나 온라인 강의 수강 경험이 없는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학습설계사와 함께하는 경우, 학습 일정에 대해서 안내해주고 중간 기말고사와 과제에 대한 보충 자료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조금 더 수월하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자 수강하는 것과 가격차이가 2배 정도 차이가 나기 때문에, 꼭 필요한 분들만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학습설계사 없이 혼자서 진행했지만 강의를 듣고 과제와 시험을 진행하는 데에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회원가입 방법

원격평생교육원은 일반 에듀윌 사이트와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즉, 이미 에듀윌 아이디가 있어도 한 번 더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1. 회원가입 메뉴 들어가기

에듀윌-원격평생교육원-홈페이지
에듀윌-원격평생교육원-홈페이지

가장 먼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 줍니다. 들어가 보시면 왼쪽 위에 회원가입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약관동의 및 회원정보 입력

에듀윌-원격평생교육원-홈페이지-회원가입-화면
회원가입

그러면 위와 같이 약관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필수 동의 항목과 선택 항목이 있으니 한 번씩 잘 읽어보시고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이어서 이름과 거주지와 같은 기본 회원정보를 모두 입력해주시고 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여기까지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이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수강료와 학습설계사 정보도 참고하셔서 수월한 강의 수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흥미로운 다른 글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용처 자격 총정리

오늘날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지 않으면 뒤쳐지는 세상입니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국민내일배움카드의 사용처와 자격, 신청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미래를 바꾸는데 관심 없는

the-great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