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원룸 도시가스 신청 방법 총정리 : 이사 후 도시가스 절차

by 멋사 2022. 8. 18.

원룸 도시가스 신청 하기 위해서는 지역별로 나뉘어 있는 도시가스사에 전화 혹은 PC로 신청해야 합니다. 먼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도시가스사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이트에서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1. 한국도시가스협회 사이트 이동하기

한국도시가스협회_사이트_메인_화면
한국도시가스협회

먼저 한국도시가스협회 공식 사이트로 이동해야 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중간 메뉴를 살펴보시면 고객센터 찾기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지역별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찾아야 하는 것이므로 고객센터 찾기를 선택해줍니다. 

 

2. 지역별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

도시가스_고객센터
도시가스_고객센터

그러면 위 그림처럼 우리나라 지도와 함께 지역이 나뉘어서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이 이사하는 거주지가 속해 있는 지역을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 대구 도시가스 고객센터를 찾는다고 한다면, 지도에서 대구광역시를 선택하고 이어서 오른쪽에 나오는 세부 지역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 세부지역을 선택할 때는 파란색으로 칠해진 숫자를 눌러야 고객센터 목록으로 이동됩니다.

 

전입신고 안하면 생기는 문제 3가지 (보증금, 청약, 과태료)

 

전입신고 안하면 생기는 문제 3가지 (보증금, 청약, 과태료)

2주 안에 전입신고 안하면 5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보증금과 주택청약에도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문제가 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정

the-greatman.tistory.com

 

3.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기

도시가스_고객센터_번호
도시가스_고객센터_번호

그러면 위와 같이 지역별로 도시가스사 목록이 나열됩니다. 여기서 전화로 신청하실 분들은 오른쪽에 있는 도시가스사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주시면 담당 상담원께서 친절하게 신청을 도와줍니다. 

 

그런데 만약 전화로 도시가스 신청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신다면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도시가스사명에 박스를 쳐둔 것을 알 수 있죠. 도시가스사명을 클릭하면 해당 도시가스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4. 도시가스 전입 신청 하기

도시가스_전입신청
도시가스_전입신청

위와 같이 지역별 도시가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했으면, 전입 신청 메뉴를 찾으면 됩니다. 기업마다 조금씩 화면이 다르게 생기긴 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메인 화면에서 전입 신청 혹은 전입/전출 신청을 찾으면 됩니다.

 

5.  주소 및 일자 입력하기

주소_입력
주소_입력

양식은 조금씩 다르지만 현재 거주하고 있는 주소 정보와 신청자, 사용자 정보를 모두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일자와 시간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일자와 시간을 정해서 예약하면 해당 날짜에 도시가스 기사님께서 원룸에 방문을 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일정을 잘 확인하시고 예약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원룸 도시가스 신청 방법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이사를 하면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절차인 만큼 오늘 알려드린 도시가스 고객센터 정보를 이용해서 확실하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를 결정하는 강력한 요인 3가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인스타 스토리 조회 순서를 보면서 궁금증을 느끼셨을 겁니다. 특히 썸을 타고 있는 관계나, 관심 있는 이성이 스토리 조회 순서 상단에 있으면

the-greatman.tistory.com

한전 명의변경 3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 전기요금 명의변경

 

한전 명의변경 3가지 방법 알려드릴게요 | 전기요금 명의변경

한전 명의변경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한전 웹사이트, 한전 고객센터, 스마트한전 어플을 이용하면 금방 명의변경이 가능한데요. 제때에 신청을 안 하면 전기요금 납부에 문제가 생길 수

the-greatm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