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인스타 팔로잉 순서 의미 알려드릴게요 | 팔로잉 정렬기준

by 멋사 2022. 10. 30.

썸남이나 연인의 인스타 팔로잉 순서가 의문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내가 상대방의 팔로잉 순서 위쪽에 있다면 좋은 소식이지만, 모르는 여자가 나보다 높은 순서면 괜히 걱정이 되기도 하는데요. 불안을 해소하려면 먼저 정렬 기준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인스타글을 보다보면 신경 쓰이는 사람의 피드가 눈에 띌 때가 있습니다. 가끔씩 팔로잉 순서를 눌러보기도 하는데 안 보이던 이성이 올라오면 괜히 마음이 불편하죠.


순서

  • 인스타 팔로잉 순서 기본원리 5가지
  • 갑자기 썸남 팔로잉 순서 위로 올라온 이성의 정체
  • 인스타 팔로잉 순서 바꾸는 방법
  • 스토리와 게시물 좋아요 순서 기준?

인스타 팔로잉 순서 알아보기

인스타 팔로잉 순서의 원리는 공식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다양한 실험을 하면서 나온 결과를 토대로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력한 것은 바로 친밀도, 즉 얼마나 교류를 자주 많이 했느냐입니다.

 

그렇다면 친밀도를 결정하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갑자기 팔로잉 순서 위로 치고 올라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총 5가지 기준이 있는데,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피드 노출과 좋아요

가장 중요한 것은 피드를 얼마나 자주 확인하고, 서로 좋아요를 주고 받느냐입니다. 내가 상대방의 피드를 자주 확인하고 좋아요를 누를수록 친밀도가 올라가는 것이죠. 반대로 상대방이 내 피드를 자주 확인하고 좋아요를 누를수록 마찬가지로 친밀도가 올라갑니다.

 
2. 스토리와 좋아요

스토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상대방이 누군가의 스토리를 자주 확인하고 좋아요를 누르거나, 답장을 자주 보낸다면 친밀도가 올라갈 것이고 팔로잉 순서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즉, 갑자기 팔로잉 순서 위로 올라온 경우라면 최근에 스토리를 누르고 교류를 했을 확률이 있습니다.

 

3. DM

개인적으로 진행한 실험에서는 DM의 영향이 컸습니다. 내가 평소 교류가 적었던 사람과 최근에 DM을 하게 되면, 갑자기 제 팔로잉 순서에서 위쪽으로 올라오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반대로 상대방이 다른 사람과 DM을 할 때도, 팔로잉 순서에서 위로 올라오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모두가 알아야 할, 유튜브 프리미엄 2000원대에 쓰는 방법 (광고x)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터키 쉬운 방법 | 우회 막힘 해결책 공유

유튜브 프리미엄 터키 우회 방법을 이용하면 약 2000원의 낮은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끔 우회가 막히거나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도 있는데,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the-greatman.tistory.com

 
4. 나와 연관있는 친구

나의 친구의 친구인 경우 팔로잉 위쪽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겠지만, 공통으로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은 팔로잉 순서 가장 위쪽에 위치합니다. 마찬가지 원리로, 나와 조금이라도 연관이 있는 사람이면 상대방 팔로잉 목록에서도 약간 위쪽에 위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5. 친한친구

상대방이 친한 친구로 설정해둔 사람이 있다면, 친밀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서 팔로잉 팔로워 순서 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친한친구는 제대로 실험하기가 힘들어서 정확하게 영향을 주는 지는 아직 제대로 밝혀지지 않았으니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20대 여자 목걸이 브랜드 BEST 5 | 여자친구 선물 추천

20대 여자 목걸이 브랜드 BEST 5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걸이는 금액대가 비교적 높은 선물이지만 브랜드와 가격대를 적절하게 선택하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서 잘 알아봐야 합

the-greatman.tistory.com

 

위 내용들은 인스타 팔로잉 순서에 대한 인스티즈와 더쿠 등의 사이트를 참고하고, 제 개인적인 경험을 합쳐서 내린 결론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갑자기 팔로잉 순서 위로 올라온 경우 (순위 변경)

위 내용들로 미루어 생각해보면 쉽게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썸남이나 연인의 팔로잉 순서에 갑자기 변화가 생겼다면, 아마 스토리 답장을 했다거나 최근에 DM을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친한친구 목록이나 피드에 좋아요를 누르면서 생기는 교류는 갑작스럽게 높아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때, 인스타그램 팔로워 순서에도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은데, 팔로워 순서는 팔로잉 순서와는 다르게 가장 최근에 팔로우한 사람이 목록의 상단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그냥 최근에 팔로잉한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인스타 팔로잉 순서 바꾸는 방법

상대방이 나의 팔로잉 목록을 구경한다면, 상대방도 순서에 신경을 쓸 수 있습니다. 이때, 내 팔로잉 순서를 정렬하는 기준을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본]으로 해둔다면, 위에서 말한 것과 동일한 알고리즘이 적용된 순서로 상대방에게 보일 것입니다. 

 

인스타-팔로잉
인스타-팔로잉

내 팔로잉 목록의 정렬 순서를 바꾸려면, 먼저 위와 같이 내 프로필 화면에서 팔로잉 숫자를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팔로잉-정렬기준-변경
팔로잉-정렬기준-변경

 그러면 위 그림처럼 팔로잉 목록이 쭉 나오고 그 위에 정렬 기준이 [기본]으로 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는데, 이때 오른쪽에 있는 위아래 화살표 메뉴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기본] 설정 말고도 [최신순]이나 [오래된 순]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팔로잉 목록 순서가 완전히 바뀐 경우라면, 이것처럼 아예 정렬 기준을 새로 설정했을 확률도 있습니다. 

 

썸남이랑 가기 좋은 2023 페스티벌 축제 TOP5  | 워터밤 청춘 뷰민라

 

2023 페스티벌 축제 TOP5 총정리 | 워터밤 청춘 뷰민라

2023 페스티벌 축제에는 대표적으로 워터밤, 청춘, 뷰티플 민트 라이프 등이 있습니다. 벌써 티켓팅이 마감되는 축제들도 있으므로 이번 봄 여름을 확실하게 즐기실 분들은 빠르게 축제 기간과

the-greatman.tistory.com

 

인스타 스토리 게시물 좋아요 순서

사실 팔로잉 순서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스토리와 게시물의 좋아요 순서입니다. 게시물도 그렇지만 특히 스토리를 읽은 사람의 목록과 좋아요 순서가 갖는 의미가 가장 큰데요. 물론 초반에는 먼저 읽은 사람 순서로 나오지만, 읽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여러분과 친밀도가 높은 사람이 위에 위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입니다.

 

여기까지 인스타 팔로잉 순서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기본원리와 정렬 순서를 바꾸는 방법도 알려드렸으니 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